프라모델 저장소/건담HG

HG)건담바알(or바엘) 메탈로봇혼 스타일 도색

져니실버핸드 2023. 2. 3. 02: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올릴 기체는 철혈의 오펀스에서 거의 후반부에 등장하는 맥길리스 파리드의 건담 바알(바엘)입니다.
예전에 철혈 애니를 보기 전에는 발바토스 빼고는 다른기체들은 별루다 했었는데, 최근에 철혈 정주행 후 뽕에 제대로 맞았습니다.
등장하는 건담프레임 기체들 중 발바토스는 말할것도 없고, 비다르, 키마리스 비다르, 바알에 꽂혀서 메탈로봇혼을 사려고 하다가 진짜 사악한 가격에 걍 포기했습니다ㅠㅠ

메탈로봇혼 건담 바알(반다이 공식 이미지)

얼마전 건베 고양점 들렀다가 바엘을 봤고, HG도 디테일이 좋다는 평이 많아서 구입하여 도색을 도전해보기로 합니다. 머 이제 집구석에서 건담마커로 커스텀컬러 만들어서 도색도 할 수 있겠다! 여러가지 작례 참고하여 티피스타일+메로혼스타일로 칠해봤습니다.

그리하여 완성했는데, 색감은 얼추 맞췄으나, 디테일은 메로혼을 따라갈 수 없네요ㅠ 

다쓴 건담마커 공병에 락카도료 리필하여 도색했고, 사용색상은 파랑부품은 IPP메탈릭블루, 메인컬러 화이트는 처음에 모모델링 크롬실버를 1차로 칠하고, 그 위에 모모델링 펄화이트를 올렸습니다. 프레임은 타미야 건메탈, 도검과 노랑 덕트 부분은 군제 골드 입니다.
도색은 나름 성공했다고 생각하지만, 메로혼의 디테일을 따라잡긴 힘드네요ㅠ 그냥 가성비로 만족ㅠ

가조 및 도색 후 포징을 잡아봤는데, 스티커가 굉장히 거슬립니다ㅠ 걀라르호른 데칼까지 수소문해서 구입
데칼+유광마감까지 완성

리얼리스틱데칼같은 스티커였으면 좋았을텐데, 일반 호일 씰이라 디테일이 확 떨어지네요. 다시 떼 버리고 건담데칼을 찾아서 구입했습니다.
메로혼처럼 하고 싶었는데, 마침 대륙제 걀라르호른 액션베이스를 발견! 그리고 안광이펙트까지 샀습니다 ㅎㅎㅎ 여러 코션데칼까지 붙여서 완성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멋지게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그럼 몇장 감상 부탁드립니다!

이것이 아그니카 카이에르의 혼! 바엘이다!

메로혼보다는 못하지만, 디테일이 상당히 좋습니다. 관절부분 헐랭이는 미리 보강을 충분히 해서 자립하는데는 문제없네요. 손이 주먹밖에 부속돼있지 않다는게 좀 아쉽습니다.

새 시대의 여명이다, 눈을 떠라! 아그니카 카이에루!

스튜디오를 이동해서 가지고놀아봤습니다ㅎ

걀라르호른 제군들이여, 바엘의 아래에 모여라~!

바엘 등장시 십자모양의 광채가 빛나는 명장면! 저걸 재현해보고 싶은데 방법좀 찾아봐야겠습니다ㅠ

으아아아앜앜 전기 찌지직~~
최근에 만든 발바토스 루프스렉스 아이언블러드 코팅과 함께 찍어봤습니다ㅎ


흰색 부분은 오버코팅 비슷하게 밑색깔고 레이어링을 해봤는데, HG하나 만드는데 작업이 너무 길어지네요. 만들게 많은데, 멋지게 도색하려고 욕심부리면 프라탑허물기는 점점 늦어지겠네요ㅠ
아무튼 완성해놓고보니 프라 자체도 괜찮고 디테일도 아주 좋았던 킷이었습니다. 손 파츠가 주먹밖에 없다는게 많이 아쉽네요ㅠ
이번작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건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