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건담 키마리스 비다르 마커브러쉬 메탈릭도색
https://cafe.naver.com/gcd/1339786
안녕하세요! 본 포스팅은 네이버카페 모두의 건프라에서 제18 회 건프라 페스티벌 GF일반도색 부문에 참가하여 완성작으로 제출한 글 입니다.
철혈시리즈 HG 건담 키마리스 비다르의 메탈로봇혼 스타일의 메탈릭 도색 완성작이며, 작품의 소개는 카페 글의 원문 글로 갈음했습니다. 그럼 감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번에 GF일반도색에 참여한 라크리모사입니다.
완성사진을 끝으로 건프라축제의 대장정을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 작업이 끝난 지 1달이 넘었는데, 이런저런 사정으로 미루다가 엊그제 가지고놀면서 촬영을 해봤습니다. 사진은 저의 건덕친구인 쪼롱이광팬님께서 도와주셨습니다ㅎ
키마리스비다르는 이미 메탈로봇혼으로 출시가 됐었죠. 최근에 철혈뽕에 제대로 취해있어서 철혈시리즈 메탈로봇혼으로 모을까 하다가 지갑이 살려달라해서 HG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ㅠ 그냥 킷으로는 아쉬워서 메로혼스타일로 도색을 도전해봤습니다!
일단 작업했던 일지를 먼저 소개합니다.
========================
1. 부품발골 및 도색테스트
https://lacrimosa77.tistory.com/8
========================
2. 본격 도색작업
https://lacrimosa77.tistory.com/15
========================
3. 마스킹 도색 시작
https://lacrimosa77.tistory.com/19
========================
4. 도색 마무리 작업
https://lacrimosa77.tistory.com/24
========================
5. 데칼, 마감 및 최종완성
https://lacrimosa77.tistory.com/28
========================
이렇게 진행 했구요, 도색은 건담마커 빈병에 도료를 넣어서 마커브러쉬로 뿌리는 방법을 메인으로 작업했습니다. 건담마커와 마커브러쉬로 할 수 있는, 정말 모든 수단을 다 써서 마커도색의 한계를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감히 말씀드립니다 ㅎㅎ 제가 보크스 나오골을 건담마커 옐로우골드로 풀도색을 했었는데, 그것보다 더 극한의 도전이었네요ㅜ 마커브러쉬 주제에!! 망칠꺼 감안하고 레이어링으로 메탈릭 도색을 한번 해봤습니다! 과정에서 노가다가 좀 많았고, 마구리스럽지만 그런데로 봐 줄만 하게 나와서 다행입니다ㅎㅎ
간단히 들어간 도료를 소개하자면
- 외장 메인컬러 : 군제 메탈릭 바이올렛, 모모델링 펄화이트, 모모델링 크롬블랙
- 내부 프레임 및 무장 : 타미야 건메탈, IPP라이트 건메탈
- 버니어 및 덕트 : 군제 메탈릭 골드, 모모델링 슈퍼골드
요렇게 들어갔으며, 짜잘한 포인트들은 건담마커 맥기실버와 실린더 부분 에나멜도료를 조금 썼습니다.
데칼은 쓰고남은 정크데칼과 반다이에서 출시한 건담데칼 철혈시리즈를 적용했고, 군제 슈퍼클리어 유광으로 마감했습니다. 디테일은 메탈로봇혼을 따라갈 수 없지만, 그래도 색상만은 어느정도 흉내는 내줬다고 생각합니다(씨익~~)
여기저기 미흡한 부분이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결과물에 대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ㅎㅎ 그럼 우선 전후면사진 감상하시죠!
사용한 도료들이 발색이 너무 좋아서 HG의 좀 부족한 디테일은 색감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했습니다. 그럼 계속해서 포징샷 몇 장 감상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약 2달간의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그동안 감상해주시고 응원해 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그간 가조 아니면 기껏해야 에나멜 붓도색으로만 건프라를 즐겼는데, 이런저런 실험끝에 풀 도색으로 결과물이 나오다니 감회가 새롭고 건덕생활이 더욱 즐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아직 일정중이신 분들은 마지막까지 홧팅하시고 멋진 작품들로 완성하시길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부족한작품 봐 주셔서 감사드리며 즐건주말 보내시고 항상 득템 즐프라 하시길 바랍니다!
번외편 : 맥길리스의 건담 바엘 vs 가엘리오 보드윈의 키마리스 비다르
HG건담바엘 찬조출연!
- 맥길리스 : 봐라, 순수한 힘만이 찬란함을 발하는 무대에!
- 가엘리오 : 틀려! 이건 네가 믿는 힘과는 다른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