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모델 저장소/프라 작업일지

[모건카페 GF참여]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2)본격 도색작업 시작

져니실버핸드 2023. 2. 7. 00:22
반응형

 

https://cafe.naver.com/gcd/1319062

 

HGIB 건담 키마리스비다르 작업일지-2)본격 도색 시작

안녕하세요, 모두 즐프라 중이신가요ㅎㅎ 저번에 이어서 계속 도색을 진행해봤습니다. 일단 보라색런너는 메탈릭바이올렛으로 전부 칠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생각한대로 아주 잘 진행되...

cafe.naver.com

 

안녕하세요, 모두 즐프라 중이신가요ㅎㅎ

저번에 이어서 계속 도색을 진행해봤습니다. 일단 보라색런너는 메탈릭바이올렛으로 전부 칠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생각한대로 아주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제 문제가 약간 보랏빛이 도는 회색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입니다ㅠ

생각한거는 동일한 메탈바이올렛을 1차로 뿌리고, 2차로 펄 화이트를 올려 밑색이 살짝 비쳐보이는 색감을 표현할 계획입니다.

 

 

대충 런너쪼가리 하나 잘라서 테스트해봤는데요,,, 음 이 느낌이 아닌데;; 여러번 덧칠하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일단 ㄱㄱ

테스트 일회용숟가락을 찾았는데, 필요없을땐 잘보이더니만 찾으려고하니 보이질 않네요 ㅠ ㅋㅋ

 

뒷 스커트를 퍼플로 먼저 칠해봅니다. 건담마커브러쉬의 간접분사 특성상, 신너와의 비율이나 분사각도가 조금이라도 안맞으면, 위와같이 침튀김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사각 다시 조정해서 깔끔하게 입혀줬습니다.

 

퍼플위에 모모델링 펄화이트를 1차로 뿌렸습니다. 차폐력이 그닥 좋지 않네요;; 몇번 겹쳐서 뿌려야할 것 같습니다. 고난이 예상되네요 ㅠㅠ

 

이건 3차까지 뿌린 사진인데, 그래도 나름 색감이 괜찮게 나왔습니다! 레이어링하는거 빡세네요;;

 

나머지 파츠들도 퍼플로 밑색 먼저 올리고, 화이트펄을 올립니다. 가뜩이나 마커브러쉬는 분사량도 적은데, 얇게 여러번 겹쳐서 올리려니 진짜 힘드네요 ㅋㅋ 언제 다 끝나는거지 ㅠ

 

 

 

4번정도 레이어링해서 겨우 의도한대로 구현을 했습니다ㅠ 보라색이 좀 진한 것 같은데, 2번정도 더 올리면 될지 싶습니다ㅠ

HG라 금방 끝낼 줄 알았는데, 이거 생각보다 마스킹포인트도 많고, 계획한 작업들이 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리네요ㅠ 기간은 좀 있으니 천천히 즐기면서 해야겠습니다ㅎㅎ

봐 주셔서 감사드리며, 모두 완성까지 즐프라 하시고 홧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