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품, 피규어 저장소/메탈빌드&초합금&메탈콤포짓

초합금)RX-78F00 초합금X건담팩토리 나이트 일루미네이트 버전

져니실버핸드 2023. 3. 16. 01:34
반응형

안녕하세요ㅎ 완성품 하나를 또 리뷰해보겠습니다. 일본 요코하마에 있는 건담팩토리에 세워진 1:1스케일 건담을 초합금으로 모형화한 요코하마 건담의 night illuminated ver. 입니다. 말그대로 건담 입상을 저녁에 봤을 때의 컬러인데, 진짜 이런걸 색놀이로 내놓을 줄은 몰랐습니다 ㅋㅋ 그럼에도 특유의 색감에 빠져서 홀린 듯 구매를 하게되는;; 하여튼 반가들 상술에 감탄을 금치 못합니다ㅇㅅㅇ;;

 

박스를 먼저 살펴봤습니다! 본체는 일루미네이트 버전답게 은은하게 빛나는 메탈릭 도색이 매력적입니다. 박스 전 후반부에 빛 반사에 따라 변하는 금빛 홀로그램이 넘 멋집니다. 

반응형

소체를 꺼내봤습니다. 갠적으로 요코하마건담이 처음에는 과한 패널라인, 그리고 프로포션이 너무 미래지향적이라 생각해서 기존의 퍼스트건담의 이미지와 많이 달라 별로 안좋아했는데, 자꾸 보다보니 어느새 갖고싶어져서 어느새 초합금이 손에 쥐어져있는 제 모습을 발견하게 됐습니다. 

 

허리 뒷부분 스위치를 쳐면 헤드와 가슴 덕트에 발광이 됩니다. 어두운곳에서 보니 넘 멋집니다. 어깨와 무릎쪽 항법등도 발광기믹이 있었다면 대박이었을 듯 하지만 아쉽게도 형광도색으로 빛번짐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초합금 마크로스 시리즈와 비슷하게 관절 일부가 라쳇으로 설계되어있어 가지고노는 손맛이 너무 좋습니다. 

 

브이~~ 포즈로 찰칵 

 

박스아트 포즈 따라하기

바주카포 액션

무릎앉기와 건담의 대표적인 자쿠썰기 포징도 무난하게 재현 가능합니다. 

라스트 슈팅!!

 기존 초합금 요코하마 건담의 색놀이긴 하지만, 실제 보면 살 수밖에 없는 색놀이 제품입니다ㅠ 전체적인 비율을 봤을 때 머리가 좀 크다고 생각되는것 빼고는 품질이나 조형 모든면에서 훌륭하기에 높은 평가를 줄 수밖에 없는 초합금이라고 생각합니다. 

 후쿠오카의 뉴건담, 요코하마 건담팩토리 두 군데는 꼭 가보고 싶은데, 운영기간 중 구경할 수 있을까 모르겠네요. 기회되면 실물로 구경해보고, 1:1 건담의 웅장함이 어떤지 느껴보고 싶습니다ㅎ 이런 거대한 로봇 구조물이 움직이게 설계했다니 감탄밖에 안나옵니다. 움직일 수 있는 로봇 중 가장 커서 기네스에도 등재됐다니 ㅎㄷㄷ;; 

이번에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