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모델 저장소/건담 기타등급&중국제

MG)다반6642 건담 유니콘3호기 페넥스

져니실버핸드 2023. 2. 17. 00: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중국제 킷을 소개합니다. 다반에서 출시한 카피킷 유니콘3호기 페넥스가 되겠습니다.

원래는 중국프라에 대한 불신이 많았는데, 건덕 친구가 예전의 대륙제가 아니라면서 한번 만들어보라고 추천하더군요. 일단 대만족이었습니다. 어떤 가수나 밴드가 유명하고 어려운 곡을 95%정도 커버해서 소화해낸 느낌?? 이었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페넥스 기체를 좋아해서 반다이꺼를 사려고 했는데, 부담스러울 정도로 거울광이어서 고민 많이 했습니다. 

마침 다반의 페넥스 리뷰를 구글링해서 살펴봤는데, 딱 제가 원했던, 너무 과하지 않은 은빛이 나는 골드코팅! 이었습니다.

코팅의 질은 정품과 비교할 바는 못 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코팅이 너무 잘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조립감도 몇군데 가공했던 부분 빼고는 반다이 프라 만드는거랑 비슷했지만, 프라의 질이나 강도는 아직까지는 확실히 정품이 좋은 것 같습니다. 사이코프레임 클리어부분이 굉장히 약해서 허리쪽 스커트가 부러져서 순접해줬습니다. 그 외 중요한 관절부위는 문제없이 강도가 충분했습니다.

 

 

 

관절 프레임과 손 파츠는 건담마커 ex샤인실버로 마커브러쉬 작업했습니다. 나머지도 부분도색+델피홀로데칼에 탑코트 마감을 했는데, 코팅이 녹지는 않았지만 좀 허접하게 뿌렸는지 표면이 깔끔하지 못하네요ㅠ 추후에 다시 재마감 해줘야겠습니다. 

메탈빌드스타일 베이스도 같이 구입했는데, 해상도가 좀 떨어지긴 하지만, 효과는 괜찮습니다. 중국애들 이런 아이템들은 잘도 만드는 것 같네요ㅎㅎ

건프라를 만들었으면 가지고놀면서 사진 찍어줘야 제대로 즐길 수 있죠! 특히나 이런 변신로봇은 더욱더! ㅎㅎ 유니콘모드부터 디스트로이모드로 변신하면서 즐겨봤습니다, 그럼 몇장 감상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하얀유니콘과 검은사자, 그리고 그들의 형제 금빛 불사조
빔 매그넘
사이코 프레임 발동
철컹 철컹~
닭벼슬머리~~~~~
쫜~~~~!
디스트로이 모드! 허리부분을 고정하는 기믹이 있어 뒤로 쏠리지 않고 자립도 가능합니다

 

처음으로 대륙제 킷을 접해본 소감은

대박이다, 중국애들 열일해서 건프라 커버 많이 했으면 좋겠다!

입니다 ㅋㅋ 반다이한테는 미안하지만, 요즘 재고난+사악하다 못해 아주 건방진 완성품 가격을 생각하면은... 중국에서 이런 가성비 제품을 많이 좀 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ㅇㅅㅇ;; 

최근에 유니콘시리즈 메탈프레임도 출시됐다고 하는데, 메탈뼈 이식도 해볼까 고려중입니다. 사자비랑 뉴건담, 발바토스는 아주 만족했는데, 이건 좀 힘드려나;; 고민좀 해봐야겠네요 

오늘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