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모델 저장소/건담MG

MG)건담 아스트레아 타입F 마커브러쉬 도색(with EX로얄메탈레드)

져니실버핸드 2023. 2. 14. 02: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올리는 킷은 클럽G로 출시된 건담 더블오 아스트레아 타입F 버전입니다.
건담마커 브러쉬 사용법이 어느정도 익숙해졌을 때 마커브러쉬로 전체도색을 시도했던 녀석입니다.

EX시리즈 로얄메탈레드 입니다. 실제로 보면 진한 붉은빛에 메탈빛이 감도는 아주 매력적인 색상입니다.



로얄메탈레드 색상이 유독 다른 색상에 비해 피막이 약합니다. 완전 건조시켜도 만지면 묻어나오는 수준이며, 사진으로는 티가 잘 안나지만 모서리부분이 특히 벗겨짐이 심하네요 ㅠ

그래도 웬만한 레드색상들보다 멋진 컬러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메인컬러는 로얄 메탈레드, 일부 색상은 메탈레드와 샤인실버, 프레임은 건메탈을 사용했습니다.
무장류는 타미야 건메탈 도료를 리필해서 뿌렸는데, 락카 성분이라 건담마커와는 다르게 피막이 튼튼합니다. 막 긁어도 흠집 안나는 정도 ㅎㄷㄷ;;
델피 홀로그램 데칼 후 탑코드를 뿌렸는데, 여러번 뿌렸는데도 피막이 개선되질 않고 계속 벗겨집니다ㅠ
그래도 로봇을 만들었으면 포징취하고 가지고 놀아야지 풀리는 성격이라 도색까짐 감안하고 가지고 놀아봤습니다
그럼 몇장 감상부탁드립니다!

타입 F와 타입F2 두가지 모드를 재현할 수 있는데, 마스크를 쓴 F타입으로 설정했습니다.
GN소드 등 풍부한 무장들
거의 풀아머건담 수준입니다
건타입 무장류는 타미야 건메탈로 리필해서 뿌렸습니다. 색감이 참 좋네요!
GN소드와 GN실드. 엑시아의 무장과 동일합니다.
GN블레이드
GN소드 프로토
GN 빔 샤벨

GN빔 피스톨. 듀나메스 쌍권총 무장과 동일합니다 .

GN해머
GN미사일 및 GN바주카

아스트레아의 대표 무기죠, 프로토 GN런처!

풀아머 장비! 박력넘치네요!

포징하면서 가지고 놀다보니 여기저기 까지고 난리도 아니네요ㅠ
최근에 점장모형에서 나온 엑시아 메탈프레임을 구매했는데, 이식하면서 락카도료로 리필해서 다시 도색좀 해줘야겠습니다.

메탈빌드 엑시아와 함께

풍부한 무장과 멋진 프로포션으로 꽤 만족했던 프라였습니다. 도색하면서 로얄레드는 2병 남짓 사용했습니다.
사용하다보면 건담마커는 금방 쓰는데, 군제에서 건담마커 전용 리필액도 출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도료를 리필해서 쓰는 방법도 있지만, 성분도 다르고 부드럽게 칠해지는 느낌이 아니라서요ㅜ
이번에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건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