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MSZ-006 제타건담 버카(Ver. Ka)카토키버전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작은 작년에 출시된 MG제타건담 버카(카토키하지메버전)입니다. 모건카페 GAC순조부분 제출작 입니다ㅎ 별다른 도색없이 순수 가조립에 표면정리를 위한 사포질, 데칼과 먹선 일부에 습식데칼까지만 작업했습니다.
제품 소개를 하자면 역시 최신버전 건프라답게 어마어마한 품질을 자랑하는 MG의 끝판왕 킷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색분할과 내구성이 우선 완벽합니다. 또 만들면서 각종 기믹에 감탄한 포인트가 많았는데, 가장 큰 특징은 루즈파츠없이, 튼튼한 고정성으로 완전변형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변형로봇을 좋아하는 저에게 가지고놀기 아주 적합한 건프라였습니다ㅎㅎ RG제타 작업해서 가지고놀다가 던져버릴뻔 했지만, 이번 MG제타버카는 스트레스없이 정말 튼실합니다.
아쉬운점이라면 하이메가런처가 빠졌다는거죠! ㅠㅠ 분명 반다이가 인질로 잡고 뜬끔없이 한정으로 낼것이 분명합니다 ㅇㅅㅇ;; 또 아무래도 변형킷이라 여러군데 무리가 가는 부분이 많은데, 어깨쪽이나 고관절쪽이 살짝 불안해서 주의해서 가지고놀아야 합니다.
그럼 MG제타건담!! 전후좌우샷부터 감상부탁드립니다!
빔라이플+쉴드 장비
출시 당시에 얼굴과 상체조형에 호불호가 갈린다는 평이 많았지만 저는 이 디자인이 맘에듭니다. 너무 복고적이지도, 너무 현대적이지도 않은 진짜 건담스러운 조형이라 생각합니다!
기본무장인 빔세이버, 빔라이플, 쉴드에 추가로 그레네이드런처와 각종 핸드파츠, 디스플레이 조인트, 파일럿 강미윤비단 피규어가 부속됩니다. 그럼 계속해서 제타건담 가지고놀기! 감상부탁드립니다ㅎㅎ
카미유 비단! (한국이름 강미윤 비단??!) 이끼마쓰~~~!!!
지금은 움직일 수 없어 그것이 운명이라도~~ 포기하지않아 이미 눈을 떴으니까~~~ 제타건담 오프닝이 생각나네요ㅎㅎ
건담이라면 필수코스 시드포징! 변형킷임에도 관절 자유도가 상당합니다
슈우우웅~~~ 아이캐치~~!!! 제타건담 애니 중간에 등장하는 아이캐치장면을 재현해봤습니다 ㅎㅎ 초반엔 마크2가 아이캐치에 등장하죠ㅎㅎ
2기 오프닝도 생각나네요 물의 별이 사랑을 담아! 노래와 가사가 좋아서 예전에 매일 들었었습니다
제타의 또다른 무기 그레네이드런처!
양쪽 팔에 고정하여 당기면 손목위로 미사일이 노출되는 기믹입니다.
빔라이플 발도!
슈웅~~!!
자쿠썰기자세도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변형킷인데 이정도 포징이 가능하다니 놀랍습니다. 초합금 마크로스도 배틀로이드형태에서 자유도가 엄청난데, 그에 버금가는 설계에 놀랄뿐입니다.
빔세이버 이도류!
자 그럼 하이라이트 MA변형으로 즐겨보겠습니다!
모빌아머 변형 시퀀스!! 각 변형부위에 락킹포인트가 존재하여 흔들림없이 튼튼히 고정이 가능합니다.
모빌아머 변형 완료! 역시 국내산 데칼입니다. 아무리 힘줘서 가지고놀아도 벗겨짐이 없습니다!
랜딩기어도 부품추가없이 재현이 가능하여 표면에 안착 가능합니다. 수박바가 생각나는 전면부네요ㅎㅎ
여자들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라!! (제타건담 극장판에서 수박바어택 中)
역시나 최신 건프라답게 내구성 디테일 모든면에서 훌륭합니다. 2000년대 초반에 나온 건프라들과 비교해봤을 때 반다이의 기술력이 엄청 올라갔다는 것을 느낍니다. MA변형까지 씹고뜯고맛보고즐기기 적합했던 건프라였습니다. 이번작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