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건담 발바토스 티타늄피니쉬 with 점장모형 메탈프레임
이번에 올릴 킷은 건담 철혈의오펀스의 주인공! 발바토스가 되겠습니다.
MG일반판으로 사려고 했는데, 마침 당근마켓에 괜찮은 가격에 티타늄피니쉬버전이 올라왔길래 덥썩 물어서 데려왔습니다ㅎ
티타늄피니쉬 버전은 건담엑스포나 팝업스토어에서 한정으로 판매한 제품으로 알고 있는데, 가격은 좀 있지만 완성해놓고 보니 정말 영롱하네요. 항상 코팅킷은 사진으로는 그 영롱함이 담겨지지 않지만, 실물은 간지폭발입니다!
건담 발바토스. 극중에서 나오는 건담프레임 중 하나이며, 터미네이터가 연상되는 내부 프레임이 인상적입니다.
중국제 메탈프레임이 꽤나 괜찮다고 소문이 많길래 점장모형에서 출시한 메탈프레임을 구매해서 적용해봤습니다.
일단 소감은 대박 조합이었습니다. 너무 탁월한 선택이었고, 완성 후 만져봤을 때, 묵직한 손맛이 메탈빌드나 초합금에도 뒤지지 않습니다!
반다이 발바토스 부품과 호환성은 일부 가공이 필요하거나 힘이 들어가야하는 부분들이 있지만, 그래도 95%이상의 싱크로율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린더와 버니어 등은 메탈레드와 맥기실버로 칠해줬고, 메이스와 대검은 건 메탈로 부분도색 했습니다. 가슴의 파란 부분도 지느러미있는 메탈릭 사출이라 메탈블루로 보완도색 진행했네요ㅎ 데칼은 델피 홀로그램 데칼입니다.
코팅킷이라 마감은 안했습니다. 티타늄피니쉬는 마감을 하면 안된다고 해서, 남은 런너쪼가리로 실험해봤는데, 탑코트는 광이 죽어버리고 슈퍼클리어는 외장이 녹아버리네요 ㅎㄷㄷ;;
우선 전후좌우 사진부터 갑니다!
맥기로 도색돼 있는 메탈 뿔은 메탈프레임에 포함돼 있는 부품인데, 반짝반짝하니 티타늄피니쉬와 찰떡 궁합입니다.
스트라이크느와르도 고양이 상인데, 발바토스도 고냥이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냥이가 될 상인가?!)
무릎꿇어자세 ㅎㅎ 콕피트 오픈 기믹이 재현 가능하며, 파일럿 미카즈키 오거스가 살짝 보입니다.
무릎앉아 자세도 거뜬하니 가동성이 매우 좋습니다.
무장은 메이스, 300mm활강포, 모빌슈트용 태도(太刀) 가 포함됩니다.
풀 무장 장착. 후두둑 없이 무장의 고성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럼 포징샷 몇 장 감상 부탁드립니다!
발바토스의 공식 포즈입니다. 메이스 거꾸로 들기
메탈프레임까지 적용하니까 묵직함과 튼튼함이 가지고놀기 아주 좋게 완성됐습니다. 포징하다보니 사진을 엄청 많이 찍었네요ㅎ 철혈의오펀스 갠적으로 너무 재밌게 봤는데, 여운을 즐기기에 충분한 고품질의 건프라였습니다.
이번작도 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