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RX-78(G)E 건담EX 리뷰(넷플릭스 건담 복수의 레퀴엠 R.F.V)with 웨더링
자쿠에 이어서 건담EX를 소개하겠습니다. 복수의레퀴엠 처음 공개됐을때, 건담은 특히 제스타일이라 무조건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예약했습니다. 예고편에서부터 내가 진정한 하얀악마다라고 선포하듯 엄청난 존재감을 내뿜었죠.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의 레더페이스도 언뜻 생각나는 디자인입니다.
등장장면이 아주 무시무시하네요 ㅎㄷㄷ;; 또한 제대로 뽐뿌를 주는 장면이기도 합니다ㅎ 작업은 자쿠와 동일하게 타미야 에나멜도료를 사용한 드라이브러싱 웨더링, 일부 부분도색에 슈퍼클리어 무광으로 마감했습니다. 그럼 연방의 화이트데몬 소개하겠습니다!
전후좌우샷. 롤아웃컬러와 비슷한 화이트 컬러링을 베이스로 디자인됐네요. 일반 건담과는 약간 다른 장신의 팔 비율과 특유의 헤드디자인이 공포스러움을 더해주는 듯 합니다.
극중 마지막화에서 한쪽 눈이 파손된것을 재현해봤습니다. 니퍼로 살짝 갈아주고 검은색 도료를 살짝 묻혀서 콕콕 찍어줬는데, 나름의 효과가 잘 표현된 것 같습니다ㅎ
구성품은 심플하게 빔샤벨 이펙트와 모든 건담의 스탠다드 무장 빔라이플, 쉴드가 푸함됩니다. 다양한 손 파츠좀 넣어주지 좀 아쉽네요. 예전 HGUC 시리즈에서는 다양한 핸드파츠가 포함돼서 가지고놀기 좋았는데, 언제부터인가 대부분 HG프라에 주먹손만 포함돼서 많이 아쉽습니다. 하이퍼바주카는 추후 짐이 출시될때 인질로 포함될 것 같습니다. (역시 돈다이)
그럼 계속해서 포징샷 감상 부탁드립니다!
실제 밑에서 올려다보면 무시무시할 듯 합니다.
시드포징
움직이면 쏜다~!
빔샤벨 발동! 기존 건담과는 다르게 한쪽에 빔샤벨이 3자루가 포함됩니다. 극중 빔샤벨처럼 재현하기 위해 빔 사출구에 건담마커 브러쉬를 이용하여 메탈블루로 살짝 도색해줬습니다.
디 오리진 건담과 비슷하게 숄더캐논이 장착돼있네요.
가동성이 좋아서 자쿠썰기 포징도 무난히 가능합니다!
기다려라 지온~ 내가 때려잡으러 간다 ㅎㄷㄷ;;
격전지 포화속의 건담~~! 간만에 포샵질좀 해봤습니다.
후방자쿠썰기
복수의레퀴엠 1화 중 솔라리 시점의 건담의 모습을 재현해봤습니다. 공포 그 자체네요 후덜덜,,,
복수의레퀴엠 제6 화 망각으로의 후퇴 中
- 이리야 : 연방군이 이겼어. 우린 후퇴하는거니까 보내 줘. 부탁이야.
- 건담 파일럿 : 이대로 너희를 보내면 또 공격하러 오겠지!
- 이리야 : 이제 안그래. 우리 안싸워도 되잖아. 같이 사람들을 구하자.
- 건담 파일럿 : 구하자고? 너희가 일으킨 전쟁이지만 끝은 내가 내!
죽어~~! 푹찍~~ 이전에 만들었던 구프를 가져왔습니다. 구프커스텀이 아니라 좀 아쉽
- 이리야 : 안돼~~!!
왼팔이 잘린건데 오른팔로 착각했군요ㅎㅎ 콕피트가 복부쪽인 것 같은데, 극중에서는 콕피트 위쪽이 관통당한것으로 보아 건담 파일럿이 생존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판단되네요.
같은계열인 RX78 건담과 함께. 복퀴엠 건담이 살짝 큽니다. 복퀴엠 건담은 지구방위소속 EFGF, 아무로 건담은 우주부대 EFSF 소속이죠ㅎㅎ 동시간대에 아무로는 우주에서 활약중이었을수도 있겠다는 추측을 해봅니다
연방의 폭죽 짐과 함께 찍어봤습니다ㅎㅎ
마지막은 자쿠2와 함께. 자쿠2와 마찬가지로 최신HG포맷답게 조형도 끝내줬고, 전체적인 내구성도 준수했던 건프라였습니다. 팔 어깨관절이 통짜로 볼관절인데, 포징의 제약과 파손의 위험이 있네요. 자쿠와 비슷하게 동봉된 씰이 접착력도 좋고 품질도 괜찮았습니다. 웨더링도 잘 먹었고 아주 만족했던 작업이었네요. 이번 포스팅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포스팅 : 복수의레퀴엠 자쿠2 솔라리기
https://lacrimosa77.tistory.com/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