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부키야)KP650 전설의 용자 / 다간 + 다간 GX파츠 리뷰
다간X에 이어 GX파츠를 소개하겠습니다! 다간X 만들고 솔직히 좀 실망했지만, 다간+GX합체파츠 깔맞춤을 안할 수 없고, 그냥 어쩔 수 없이 구매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ㅇㅅㅇ;; 그런데 또 가지고놀다보니 멋져보이고, 추억팔이가 정말 무서운 듯 합니다ㅎㅎ
코토 공식샵에서 약 7만5천원에 구매했는데, 역시나 가성비가 좋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예약특전으로 받은 아크릴 액자가 위안이됩니다. 간단히 먹선만 넣고, 트라이거샵에서 출시한 전용 스티커를 적용했으며, 슈퍼클리어 유광으로 마감했습니다. 그럼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구성품은 다간과 다간GX합체를 위한 파츠로 구성돼 있습니다. 파츠를 별도로 수납할 수 있는 기믹이나 가온의 라이온 형태를 간단하게라도 재현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가격도 비싸면서 투덜투덜...)
G캐논과 G발칸 무장입니다. 피닉스와 합체하여 GX버스터로 구현 가능한데, G캐논의 총구를 뽑고 추가 연결파츠를 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제대로 가지고 놀아봐야죠. 전설합체!! 우선 다간GX부터 소개하겠습니다.
1. 다간 GX 합체
따깡 GX~~!! 합체해놓으니 그래도 멋져보이는 마법ㅎㅎ
전후좌우샷. 변신합체의 기믹을 생략한 대신에 프로포션이 매우매우 훌륭합니다!
용자물의 상징인 사자머리! 예전엔 가운데 사자머리가 달린 로봇이 어쩜 그렇게 멋져보였었는지ㅎㅎ
좌우 다리쪽에 G발칸과 G캐논 사출 기믹을 재현할 수 있는데, 수납이 되는건 아니고 마찬가지 별도 연결부속품을 조립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G발칸, G캐논~!
GX버스터~! 여담으로 핸드파츠가 자꾸 빠져서 양손잡기 구현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ㅇㅅㅇ;;
다간 블레이드 장착~!
2. 다간
메인 주인공 다간입니다. 조형은 매우 훌륭한데, 가슴 및 피스톨 보안관마크부분은 필수로 도색이 필요합니다. 색분할좀 해주지 반다이보다 더 괘씸하네요ㅇㅅㅇ;; 마침 커스텀 스티커라고 출시가 됐길래, 구해서 붙여줬습니다.
안면 표정파츠가 추가로 부속돼있는데, 파츠도 너무 작고, 교체하기 너무 까다로워서 표정재현은 건너뛰었습니다.
전후좌우샷. 역시나 조형은 멋집니다. TV에서 봤던 바로 그모습입니다ㅎ 다간X보다는 관절이 튼튼하고, 가지고놀기 편했습니다. 그럼 계속 감상부탁드립니다!
그래도 어렸을적을 추억하면서 재미있게 가지고 놀았습니다. 제품 처음에 받았을 때 웅장한 박스아트보고 가슴이 설레었 습니다. 막상 만져보니 흐물거리는 관절강도와 불친절한 기믹 재현 등 가성비가 너무 떨어져서 실망하고 아쉬웠던 부분이 많았지만, 조형하나는 끝내줬습니다. 이래놓고 가온이나 세븐체인저, 랜드바이슨 등 또 출시되면 구매를 망설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ㅎ 이번 포스팅도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포스팅 : 코토부키야 다간X
https://lacrimosa77.tistory.com/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