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같은 글로벌시대 직구족들도 많고, 저 또한 일부 구하기 힘든 피규어나 모형들은 해외 직구를 통해서 입수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만다라케의 직구에 대해서 잡설을 좀 해볼까 합니다.
이미 덕력이 충만한 분들은 만다라케를 당연히 아실거라 생각됩니다ㅎ 각종 만화잡지부터 프라모델, 피규어, 수집카드, DVD등등 심지어 성인잡지 및 DVD까지 거의 모든 오타쿠용품들을 취급하는 일본의 거대 프랜차이즈 입니다ㅎㅎ
얼마전에 철혈의 오펀스 뽕에 제대로 취해, 프라모델과 피규어를 통해 여운을 즐기던 도중, 만다라케를 구경하다가 메탈로봇혼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를 발견하고는 바로 질렀습니다. 무려 배송비까지 23,600엔이나 주고 말이죠! ㅠ 프리미엄이 많이 붙은 상태였지만, 정말 갖고싶었으며 굉장히 히귀한 제품이고, 매물도 많이 없는 상품이라 큰 결심하고 질렀습니다.
바로 이녀석이었습니다. 보통 만다라케나 아미아미의 중고품 Pre-owned 가 찍혀있는 상품들은 그 제품이 무슨 하자가 있고 외관은 어떤지, 루즈파츠는 있는지 상세히 기재를 해놓고 판매를 합니다.
만다라케에서 중고품을 이전에도 몇번 구매했는데, 별다른 언급이 없는 상품의 경우 전혀 중고품같지 않게 깨끗한 상태로 제품을 배송해줘서 이번에도 별다른 문제는 없겠지 하고 구매했는데요,,,,
일단 박스가 완전 변색이 됐구요, 파츠가 두개나 분실되어 배송이 됐습니다! ㅠ 아주 중요한 부품은 아닌데, 서브암 조인트와 베이스 지지대 소짜리가 누락되어 있었네요,,그리고 사진은 못남겼지만, 본체가 완전 먼지에 덮여서 상태가 아주 좋지 않았습니다. 정말 다행히 본체의 경우는 건프라이머에서 나온 글레이저라고 피규어 클리너가 있는데, 극세사천에 용액을 뿌려서 닦아내니 새것처럼 복구가 됐습니다.
사실 누락된 파츠가 없어도 전시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지만, 관세크리까지 겹쳤고 아무설명없이 판매했다는것이 너무 괘씸해서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봤습니다.
대충 파파고 번역기 돌려서 상태 그지같았고, 루즈파츠 안보내주면 환불시키겠다! 라는 반 협박어조로 루즈파츠 사진 매뉴얼이랑 첨부해서 메일을 보냈더니, 일주일 뒤 답변이 왔습니다.
우리의 토이스태프 마츠이 담당자께서 루즈파츠는 찾기 힘들고, 3,000엔을 환불해주겠다는 제안을 했습니다ㅇㅅㅇ;; 마음같아서는 그 금액은 너무 적다, 수집가에게 사소한 부품이라도 분실파츠가 있다는 것은 납득하기 힘들다!! 라고 한번 더 따지려다가 그래도 렉스를 보니 그 모습에 마음이 진정되어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얼마 후 환불이 진행중이라는 페이팔 메일과 함께 카드사에서도 문자를 받아서 그렇게 처리가 완료됐습니다. 예전에도 아미아미에서 메탈로봇혼 제타플러스를 구매했었는데, 도색불량이 심하여 환불받은 이력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대형 사이트답게 사후처리는 친절하게 처리해 주는 것 같습니다.
결론 : 만다라케나 아미아미 등 샵에서 직구한 물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즉시 증거사진 찍고 해당 샵의 고객센터나 메일로 문의하면, 대부분 원활하게 처리를 해준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덕질하실 때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번엔 구매한 메로혼 렉스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잡다한 일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제13회 건담베이스 프라모델 콘테스트(GPC) 수성의마녀 부문 참가 (2) | 2023.06.07 |
---|---|
안녕하세요 져니실버핸드의 블로그 입니다 (0) | 2023.01.14 |